Google AdSense (text)

hidden logo stop

Moving

거지 같은 이글루스 광고노출 정책이 싫어서,
새 보금자리(http://blog.leocat.kr/)로 이사감.

쿠키를 이용한 광고, 그리고 광고안의 광고 I Think

얼마 전 GoPro 악세서리를 보기 위해 CAM09 사이트에 접속한 적이 있다. 그 뒤로 웹사이트에 보이는 이미지 광고들의 많은 수가 GoPro가 노출되고 있다.

최근 나에게 노출되는 구글 AdSense 광고 중 GoPro 관련된 것들을 캡쳐한 것이다.

실제로 오른쪽 위에 있는 "i" 버튼을 눌러서 "이 광고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하면, 광고 업체의 도움말 페이지가 열린다. (구글 AdSense 광고 노출 관련 도움말 페이지)



광고주의 페이지 마다 심어진 스크립트를 통해서 내가 봤던 페이지와 상품 등을 쿠키에 저장하고 광고 노출에 사용된다. 공용 컴퓨터가 아닌 개인용이라면 관심 있을 수도 있는 상품이니 노출해주면 효과적일듯.. (며칠 정도 광고를 봤을뿐인데 벌써 사고 싶어졌으니 TㅅT) 왜 진작 이런 생각을 못 해봤을까.. 아마존의 비슷한 아이템 추천/개인화랑 다를게 없는데, 더 많은 사이트를 대상으로 훨씬 많은 정보를 보여줄 수 있다는 멋진 생각이다. 재밌다.



그리고 또 재밌는 것은, 크리테오라는 이 광고 업체는 구글 광고 노출 플랫폼인 AdSense를 통해서 자신이 보유한 광고의 광고를 하고 있다는 점이다. (수정 덧. 이런 광고를 리타겟팅 광고라고 한다고 한다.) AdSense에 자기 자신을 광고로 노출시키면서, 여러 국가와 사이트에 노출될 수 있도록 유도했다. (물론 국내 광고가 얼마나 많이 노출될지는 모르겠고, 효과도 얼마나 있을지 모르지만 말이다..) 그리고 광고 내용으로 자기 자신의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가 가지고 있는 광고를 노출하면서 또 다른 수익을 얻는듯 싶다. AdSense처럼 많이 사용되는 광고 플랫폼을 공짜로 얻은셈이다.



+ 그나저나 어딜 가도 GoPro 광고네.. 안 그래도 사고 싶은데 TㅅT 아냐.. GoPro는 가볍고 포터블하지만 성능이 날 만족시키지 못 해.. 이건 아니야.. 그래~


덧글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dSense (text/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