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text)

hidden logo stop

Moving

거지 같은 이글루스 광고노출 정책이 싫어서,
새 보금자리(http://blog.leocat.kr/)로 이사감.

이번달 꽁짜영화 : 리얼 스틸 I Feel

외쿡 영화나 드라마에서 나오는 가정을 볼 때 가장 부러운 점은..
주말에 집에서 취미 생활을 한다는 것이다. 혼자든 아빠와 함께든.. 주로 이 공간은 집에 있는 차고이고..
이 영화에서 나오는 로봇 권투가 그렇다는 것은 아니다. 다만, 일이라는 강박감 없이 편하게 하고 싶은걸 선택하고 즐긴다는 것.. 가장 중요한건 즐긴다는 것일 것이다. 우리 생활은 매일 야근에 주말에도 불러서 일을 시키고.. (주말에 일하러 나오라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미혼이거나 집에서 애 보기 싫어서 집에 있고 싶지 않은데 딱히 갈 곳이 없는 사람이다.) 이런 생활에서 이런 것을 바라는건 욕심일까??

영화에서처럼 사람들은 보다 자극적인 것을 원하고, 가까운 미래에는 사람이 직접 권투를 하기 보다는 로봇이 대신하게 될 것이다. 그래야 움직이지 못 할 때까지 조금 더 싸우고 부술 수 있기 때문이다. 팔도 자르고, 다리도 자르고.. 과거에 권투나 프로레슬링을 즐기다가 요즘엔 이종격투기가 유행이 된 것 처럼 보다 더 잔인한걸 원할 것이다.


어떻게 보면 사람을 대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는 개발자라는 직업을 선택한 것이 제대로 된 선택 같긴 한데.. 아직은 험난한 업무 환경이 힘들다. 괜히 이공계 기피가 생긴게 아닌 것 같다. 점점 신입이 적어지고 지금 일을 하는 사람들의 대우가 좋아지는 날이 올까?? 그 날을 기다리며.. 뉴질랜드 같은데서는 '사'자 들어가는 직업 보다 연봉 높고 우대 받는 직업이라는데.. TㅅT

덧글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dSense (text/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