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text)

hidden logo stop

Moving

거지 같은 이글루스 광고노출 정책이 싫어서,
새 보금자리(http://blog.leocat.kr/)로 이사감.

[Mac] 내 맥의 상태와 자원을 모니터링 하자, iStat Menus Computer & Program

어제 우리나라에 DDoS 공격이 심했다 한다. 메신저가 제대로 동작하지도 않더라..

그래서 내 컴터도 정상인지 확인하고자 네트웍 사용량이라도 확인해 보고 싶은데.. 맥은 완전 초짜라 멀 알아야지..TㅅT 구글링 시작.. 모가 조을까나~?? 시스템 모니터링하는 툴 중에 기능 좋고 이쁘게 보여주는 녀석이 있는데 이름이 iStat Menu라고 한다.

주기적으로 CPU, 메모리, 네트웍, 온도 등을 모니터링 해서 Menubar에 표시해 준다. 한 눈에 확인하기도 좋고,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까지 확인이 가능해 정말 멋지다아~~!! 하지만 해가 뜨면 달도 뜨듯이.. 기능은 좋으나 가격이 무려.. $16 털썩!! TㅅT 한국 돈으로 결제도 가능(현재 18821원)하며 패밀리 패키지로 5개를 한 번에 사면 저렴(현재 28232원)하게 살 수도 있다. 트위터를 잘 찾아보면 남는 패밀리 패키지를 파는 사람도 많다.


(Bjango 사이트에 가면 iStat 이외에 다른 프로그램과 어플들도 있다. 유료가 많지만..TㅅT 그리고 무료인 대시보드 위젯 iStat nano 등도 있다.)

좋다고 하니 iStat Menus 테스트 겸 15일 평가판으로 다운받아 사용해 봤다.
설치 후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뜬다. 내가 보고 싶은 항목들만 켜서 보면 된다. 설정이 끝나면 Command + Q로 프로그램을 종료시켜도 Menubar에는 항목이 계속 보여진다.


항목을 켜면 이렇게 Menubar에 각 항목들이 보인다.


그리고 가장 멋진 것은.. 항목 별로 보고 싶은 형식을 내 마음대로 편집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아래는 CPU 항목을 선택했을 때 나타나는 내용인데, "Inactive Items"에 있는 아이템을 "Active Items"쪽으로 옮겨 넣으면 그 형식대로 Menubar에 표시된다.



Active Items를 아래처럼 변경하면 Menubar는 또 똑같은 형태로 변경된다. Customizing이 정말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볼 수 있게 잘 구성되어 있는 것 같다. 거의 영어를 몰라도 구성할 수 있는 정도이다.



Menubar의 각 항목을 누르면 이렇게 자세한 사항을 볼 수 있다. 샘플로 왼쪽은 CPU, 오른쪽은 맥북 각 부위(CPU, 히트싱크, 배터리, 디스크 등)의 온도와 좌우측 팬 속도, 전압, 전류 등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dSense (text/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