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text)

hidden logo stop

Moving

거지 같은 이글루스 광고노출 정책이 싫어서,
새 보금자리(http://blog.leocat.kr/)로 이사감.

변화 I Feel

책임감 없이 도망간 PM을 대신해서 PM이 바꼈다.
그리고.. 슬슬 프로젝트에 생기가 돌고 있다.

지금까지는 팀장과 그 이상 직급의 인력 관리 방법만을 원망하고 있었는데, 그것만이 문제는 아니었던 것 같다. 그토록 힘겹고 어려웠던 외부 관계사와의 관계가 이렇게도 변할 수 있다는게 너무 놀랍다. 접대가 필요한 것도 아니었고 원하는 것을 조금 들어주며 가려운 곳을 살살 긁어줬더니, 한 달도 되지 않았는데도 놀라운 변화를 느끼고 있다.

서로 성질 고약한 나쁜 사람들이 아니었기에 마음을 열고 대하면 되는 것인데.. 그걸 못 해줘서 지금까지 그렇게나 힘겹게 고생을 했다니.. 상대를 상대하는 방법 하나 차이로 이렇게 프로젝트 전체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다니 참 신기하다. 역시 세상은 사람 대하는 일이 가장 어려운 것인가 보다.

슬슬 프로젝트가 변화하고 있다. 좋은 방향으로.. 더 이상 인력을 다른 프로젝트로 돌리지 말고 이 정도를 꾸준히 유지해 줬으면 좋겠다. 그러면 지금까지의 그런 고생은 없을 듯 싶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서 더 배울 것도 많고..


난 아직도 배울 것이 많은 것 같다. 작은 차이 하나로 큰 변화를 줄 수도 있고.. 누군가의 위에서 남을 이끈다는 것의 중요성과 책임..

핑백

덧글

  • 대나무 2010/11/14 01:35 # 답글

    그때 문제가 잘 해결된 모양이네요. 축하드립니다. 좋은 사람 만나기도 참 쉽지 않은데 뜻깊은 경험이 되실것 같네요.
  • Sigel 2010/11/14 13:42 #

    네.. 지금까지는 좋게 변하고 있어요. 다들 시스템을 몰라서 한참 헤매고는 있지만.. 또 어떻게 변할지 모르지만 인력이 줄지만 않으면 이대로는 괜찮은듯 싶네요 :)
  • mp3player 2010/11/14 15:24 # 답글

    축하드려요! 성공적으로 잘 풀려나아가고있네요 :) 힘든 일 끝에 문제가 해결이 되면 그만큼 보람도 있는 법이죠! ㅎ
  • Sigel 2010/11/14 18:06 #

    감사합니다. 네.. 저도 문제를 만나서 공부가 될 수 있다면 저에게는 도움이 된 것이라고 생각하려고요.. ^^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dSense (text/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