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text)

hidden logo stop

Moving

거지 같은 이글루스 광고노출 정책이 싫어서,
새 보금자리(http://blog.leocat.kr/)로 이사감.

전문연구요원 전직.. 지저분한 회사.. 짜증난다.. I Feel

나는 전문연구요원으로 군복무 중이고, 현재 전직 준비 중이다.

전직을 생각해봤다면 누구나 알겠지만 전문연구요원은 1년6개월, 산업기능요원은 1년 이상 근무하면 전직이 가능하다. 옮길 회사를 결정하고 그 회사에서 "채용 동의서"를 받아 "전직 신청서"와 함께 지방 병무청으로 보내면 된다. 팩스나 우편으로 가능하다. 여기서 조심할 점은 병무청에서 전직 승인이 떨어지기 전에는 절대로 회사를 그만두면 안된다.

헌데.. 나는 아주 지저분한 회사를 다니고 있는 것 같다. 지난 달 면접 보고 채용 동의서를 받아서 전직 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하였다. 그런데.. 전직 신청서를 제출할 때 사직서도 함께 제출하라고 한다. 아니?? 이러다 전직 승인 안 나고 사직서 처리하면 난 바로 군대 끌려가는데 사직서를 내라니?? 궁금해서 병무청에 전화해서 물어봤지만 역시 사직서는 승인 나기 전 까지는 내지 말라고 한다. 그리고 전직 신청서가 병무청에 접수되었는지 물어보니 아직 아니라고 한다. 뭐라?? 일주일이 넘었는데 아직도??

이를 얘기하니 경영지원 상무가 나를 부른다. 쫄래쫄래 가서 무슨 얘기를 하나 들어봤더니 말도 안되는 헛소리를 한다.
상무 : 사직서도 내라 ('안 그럼 전직 신청서에 도장 안 찍어준다'라는 식으로 도장을 만지작 거린다)
: 전직 승인 나기 전까지는 사직서 내지 말라고 병무청에서 그럽더이다
상무 : 이 제도가 참 웃긴거 같아.. 승인 안 나는 경우는 거의 없겠지만 승인 안 나면 어쩌는겨??
: 이 회사에 계속 남아있어야 하오
상무 : 이미 그만둔다고 얘기 다 끝내고 인수인계 다 했는데 계속 다닌다고??
: (그럼 승인 안 나면 짜르겠다는건가?? 아항~ 그래서 사직서를 같이 내라고??)
상무 : 전직 신청하기 전에 이미 그만둔다고 얘기 다 했잖아.. 그건 회사 그만둔다는 의미니까 사직서를 내..
: 뭐라?? 병무청에서 내지 말라고 했다니까.. 안 낼겨..
상무 : (계속 전직 신청서에 찍을 도장을 만지작 거리면서) 그건 병무청에서 연구원들 보호 차원에서 하는 얘기고.. 회사 내부 규정으로 정하려고 하니까 오늘 내로 사직서 써서 B 상무 줘..
: (내 참.. 어이가 없어서.. 이게 무슨 소리여?? 승인 나도 사직서 처리하고, 승인 안 나도 사직서 처리한다는 얘기여??) 에이.. 됐으니까.. 도장이나 찍어줘..

결국 말로만 사직서 쓴다고 하고 도장 받아서 나왔다. 전직을 고려하시는 분들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이딴 더러운 회사도 있으니 절대로 전직 승인이 나기 전에는 사직서를 제줄하면 아니되옵나이다. 까딱하믄 짤려서 군대 갈 수 있으니..

내 이런 지저분한 곳을 위해 그토록 몸바쳐 일을 했더란 말인가?? 철저하게 이용하고 필요 없어지면 버리고.. 내 더럽고 치사해서 언능 그만둬야지.. 인수인계 일정으로 1달 얘기하니 2주 더 연장하라 하더니만 1달반 동안 후임자 하나 못 구해서 쩔쩔매고..


+ 융규형 고마워용.. 나를 이런 악의 구렁텅이에서 빼내주고.. 근데 융규형은 꼭 하나씩 심어두면 그만두던데 ㅋㅋ

핑백

  • Sigel's house made of ice 。。。 : 내년 연봉 동결 TㅅT 2009-11-27 12:57:48 #

    ... . 어케 살라고 TㅅT 모.. 원치 않으면 얘기해서 조정하자는데.. 멀 알아야지 =ㅅ=;;; 오늘 전문연구요원 전직 승인이 나왔다. 가결.. 으흐흐흐.. 별 그지같은 일도 있었지만.. 이제 다음달부터는 바이바이~~ 그래봐야 다음주 월욜까지구나.. 또 기대 반.. 걱정 반.. 내가 가서 잘 할 수 있을지.. 기대를 ... more

덧글

  • 하내 2009/11/25 13:03 # 삭제 답글

    헉;;; 장난아니네.... ㅠㅠ
    사횐 정말... 이런거야?? @,@ ㅠㅠ
  • Sigel 2009/11/25 13:13 #

    ㅇㅇ 이런그야..
    달면 삼키고 쓰면 뱉고..
    필요 없다 싶으면 버려버리고..
  • 전문연 할 사람 2009/11/30 13:56 # 삭제 답글

    전직 과정이 좀 궁금한데요... "채용 동의서"와 "전직 신청서"를 제출했는데 병무청에서
    안 된다고 할 수도 있는건가요? 그럼 사직서 제출 했다면 바로 군대 가는 건가요???ㅎ;
  • Sigel 2009/12/01 00:17 #

    승인이 나지 않을 수도 있다더군요.. 정확히 어떤 경우인지는 모르겠으나.. 다니는 회사에 사표를 제출하지 않았다면 계속 다니는 것이고.. 제출했다면.. 수리되지 않도록 해야겠지요.. 수리된다면.. 난감..

    특히나 승인 전에 제출해서 수리되면 절대 안된다고 하더군요.. 신청이 가결되던 부결되던 사직서는 나중에 내라고 하더군요. 아마 사직서에 있는 날짜로 승인 날짜와 비교하는 것 같더군요..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dSense (text/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