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text)

hidden logo stop

Moving

거지 같은 이글루스 광고노출 정책이 싫어서,
새 보금자리(http://blog.leocat.kr/)로 이사감.

정신줄 놓은 컴퓨터와 불친절한 삼성 서비스 센터 직원 I Feel

어제 저녁.. 충주집에 안 쓰는 하드를 주려고 하드를 하나 제거했다. 그런데.. 컴퓨터가 갑자기 정신줄을 완전히 놓아버렸다. 부팅이 잘 되는가 싶더니.. 파란 화면에 하얀 글씨로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뱉더니 기절해 버리는 것이다.

***STOP: 0x000000a5 (0x0001000a, 0x00000000, 0x00000000, 0x00000000)

이 메시지 이외에는 아무 내용도 없고, 더 이상 진행도 안된다.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려고 해도 저 화면과 함께 꼴까닥!! -ㅅ-;; 아무래도 하드 문제 같아서 A/S를 찾았더니 불량 섹터란다. 다른 컴터에 붙여서 백업이라도 되는지 확인해 달라고 하니 그것도 안된단다. 결국 그냥 교환만 받고 왔다. 하드 수리는 비싸서 중요한 자료가 아니면 교환만 해준다고 한다. 버퍼가 16MB 짜리였던거로 기억되는데 같은 모델이 없어서 8MB 짜리로 바꿔줬다. 그 자리에서 봤다면 용량 작은거로 바꿔도 좋으니 16MB 버퍼로 바꿔달랬겠지만 운영체제 설치 중에 발견했다 TㅅT



그런데.. 서비스 센터 직원들.. 참.. 바쁜 것 같다. 머가 그리도 바쁜지, 묻는 질문에 대충 대충 대꾸만 하고 빨리 보내려고 하더라. 하드를 2개를 들고 서비스 센터를 찾았었다. 접수하는 분이 하나는 보증 기간이 지나서 안된다고 한다. 아예 서비스 접수 조차 해주지 않더라. 그리고 다른 하나는 불량 섹터가 있어서 교환을 해준다고 하면서 바로 창고로 달려간다. 나는 어제 갑자기 죽어서 백업조차 하지 못 했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할지 결정도 못 했는데 내 결정은 듣지도 않고 그냥 가버리려 한다. 바빠서 그런건지 아니면 교환해 준다고 하면 다들 좋다고 웃으며 집으로 돌아가서인지 교환해줄테니 얼른 돌아가라는 식이었다.

나는 엔지니어분을 불러서 보증 기간이 지난 하드의 상태를 얘기하며서 왜 그런건지 물어봤다. 그 분이 어떤 것이 그러냐고 하길래 보증 기간이 지난 하드를 꺼냈더니 표정 자체가 싹 바뀌면서 귀찮다는 듯이 쳐다도 안 보고 "보증 기간 지나서 서비스가 안된다"고 한다. 아니 누가 서비스 해달라고 했나?? 왜 그런 증상이 나타나는지 아냐고 물어본건데.. 그리고는 바쁜듯 어딘가로 달려가더니 교환해줄 하드를 건네면서, "아이고, 300GB 짜리네요.."라고 하는 것이다. 내가 가지고 간 것은 260GB 짜리였으니.. 이거 먹고 떨어지라는 식으로 주고는 다른 일을 하러 가버리더라.


내가 내 돈 주고 자기네 물건 써주면서 까지 이딴 푸대접을 받아야 하는건지.. 참.. 기분이 더럽다. 안 그래도 오늘부터 휴가인데 앞에 차주분이 차를 안 가지고 출근하는 바람에 차도 못 빼고 집에도 못 가고 있는데 말이다. 휴가 첫 날부터 운영체제 새로 깔면서 방콕하게 생겼다. -ㅅ-

핑백

  • Sigel's house made of ice 。。。 : 의림지 자벌레 2008-08-12 23:27:06 #

    ... 영월로 출발하였기 때문에 고속도로 출구인 제천에 먼저 도착해서 혼자 놀고 있었다. 어디 갈까 생각하다가 의림지가 잘 꾸며져 있다고 하길래 의림지 구경을 갔다. 얼마전 하드를 싹 날리고는 프로그램을 못 구해 아직 토토샵이 설치하지 못 해 사진은 다음 기회에~ 오늘은 어렸을 때 보고 정말 오랫만에 보는 자벌레만 ㅋㅋ 제천 의림지, 2008 ... more

  • Sigel's house made of ice 。。。 : 2008년 내 이글루 결산 2008-12-30 23:25:18 #

    ... of ice 。。。일기 (38회) / 언젠가의 아침가장 많이 읽힌 글은 파주 프로방스 마을 입니다.가장 대화가 활발했던 글은 정신줄 놓은 컴퓨터와 불친절한 삼성 서비스 센터 직원 입니다. ( 덧글 19개 / 핑백 1개 )내이글루에 가장 덧글을 많이 쓴 사람은 즈모모 입니다. ... more

  • Sigel's house made of ice 。。。 : 삼성 서비스 센터 직원에게 또 낚일 뻔 했다 2010-03-13 13:25:58 #

    ... 해주겠다고 하고, 어디는 무상으로 교체가 된다고 하고!! 직원 할인가로 부품을 사는건 원래 안 되는건데 해준다고 할 때 부터 눈치를 챘어야 하는거였다. 지난번 무성의했던 직원을 넘는 사기 직원을 만나다니.. 직원가 구매에 대한 얘기를 몰랐다면 사기 제대로 당할 뻔했다. 어디서 컴터 전공하고 컴터로 밥 벌어 먹고 사는 개발자한테 ... more

덧글

  • 나두 2008/08/11 23:39 # 삭제 답글

    오늘 삼성서비스직원이 에어콘고치러 접수후 10일만에 다녀갔답니다...
    제가 없는 오후라...엄마 계실때 오시라고 시간을 변경하고 꼭 핸폰으로 연락달라했는데 그 서비스기사 집으로전화해서 아빠가 받으시니 바로 와서 4만 3천원받고 해놓고 갔답니다...우리엄마는 전에 서비스받은게 똑같이 고장난거라 직원과 얘기후에 하려했는데...(그래서 꼭 핸폰으로 연락달라고 제가 오전에도 일부러 전화해서 콜센터직한테 말했는데....)
    아빠는 아무것도 모르시고 돈주고 고치셨고 엄마가 집에와서보니 벌써 기사가 다녀간상황...엄마가 전화했답니다....
    "핸폰으로 연락주신다했는데..."
    그쪽왈..."내가 그걸 어떻게 알아요.."
    "그래도 일주일이나 기다렸는데 전에 서비스받았던거라...."
    "전엔 제가 고친거아니거든요??"

    이 더운여름에 에어콘 as를 넘게 못받는것도 말이됩니까??
    에어콘 사라고만하지말고 직원을 성수기때라도 좀 늘려야하는거아니에요??

    "그래도 삼성인데 어떻게 서비스가 이래요??"
    "그럼 앞으로 삼성쓰지마세요...."
    참나~~제가 저녁에 집에와서 그말듣고 어이가 없더라구요~
    엄마가 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서비스가 왜이러냐고만했답니다~
    그사람 윗사람에게 말들을까봐 삼성꺼 쓰지 말란말은 안했답니다~
    참나...................

    삼성 서비스직원이 삼성꺼 쓰지말라는게 말이된다고생각하세요?????
  • Sigel 2008/08/12 13:11 #

    저는 서비스 때문에 소모품이나 잦은 고장이 있는 제품은 일부러 삼성을 씁니다. 전엔 그런 생각이 안 들 정도로 괜찮았는데.. 요즘들어 부쩍 서비스가 안 좋은 것이 느껴지네요..
  • 지나가다 2008/08/13 11:19 # 삭제 답글

    삼성 관악점도 너무 불친절해요. 동네주변엔 없어서 버스타고;;;갔는데..
    전 무선전화기 고치러 갔었는데 본체전화기까지 들고와야 서비스가 된다고 하더니 가져가니까 본체는 왜 가지고 왔냐고 하는말;;
    그리고 서비스 다 끝나서 안녕히계세요. 인사해도 안받아주고 그냥 무시하더라구요. 삼성 예전엔 무척이나 친절했는데 요새 왜이런지 모르겠네요.
    그래서 가전제품은 삼성걸 사는걸 선호했는데...

    얼마전 핸드폰을 샀는데 싸이언 공짜핸드폰을 샀거든요.ㅎ
    제 부주의로 키패트가 너덜거렸는데 LG에서 공짜로 바꿔주고
    정말 너무 친절하더라구요.ㅠㅠ보라매점만 그런지 모르겠지만요.
    이제 저 LG거 사려구요. 노트북 삼성거 사야하나 고민했는데..
    서비스센터 갔다오면 친절한 문자도 오고..
    며칠뒤 전화도 오더라구요. 잘 되고 있냐고...ㅎㅎ
  • Sigel 2008/08/13 11:22 #

    네.. 저도 예전엔 서비스가 좋게 느껴졌는데.. 언제부턴가.. CCO분들께서 이런 부분에 조금 더 신경써 주셔야겠네요.
  • 한소리.. 2008/08/14 11:54 # 삭제 답글

    삼성서비스센터 직원들 불친철 신고하면 불이익 받습니다. 콜센터에 신고하세요.
    저도 그쪽에서 일해봤습니다. 수당제라 빠르게 일처리해야죠..

    그러나보니 그런일이 일어 난거 같네요
  • Sigel 2008/08/14 11:57 #

    아.. 수당제로군요.. 그게 문제인 것 같네요.. 하긴.. 일 열심히 하면 돈 많이 주는건 맞는 말인데.. 그거 참.. 득이 된건지.. 독이 된건지..

    정말 기분 나쁠 정도로 말도 안 하려고 하더라구요.. 최소한 질문에는 대답을 해줘야 하는건데 말입니다..
  • 동심 2008/08/16 12:43 # 삭제 답글

    삼성 삼성 얼마나 믿었는데...............
    세상사 믿을놈들없네요. 전 한달전에 이사를 했는데
    삼성직원들이 세탁기를 엉망으로 만들어 놓고 갔는데 교환해준다해놓고
    아직도 안오네요 정말 어이가 없어요 한달이 넘어가요 30일이.....
    전화하면 온다해놓고 이런식이니 정말 하소연 할곳도 없고 미치겠습니다
  • 동심 2008/08/16 12:47 # 삭제 답글

    제기럴 방금 전화했는데 1주일 안에 전화한다네요...
    주말인데 바쁜척은 ....쳐놀면서 나쁜놈들
  • Sigel 2008/08/17 19:05 #

    일주일 안이라도 꼭 바꾸셨으면 좋겠네요 ^^
  • 라꾸 2008/08/18 06:29 # 삭제 답글

    삼성서비스 원래 옛날부터 불친절했음...저같은경우에는 가서 불친절하거나하면 더러워서 갖고갔던물건 다깨부숴버립니다...같은돈주고 왜 그런대우 받으면서 삼성꺼쓰나요???있는개지랄 다털고와야죠...아 생각하니깐 또 열채네요...
  • Sigel 2008/08/18 18:58 #

    전 서비스 때문에 썼는데.. 서비스 지점 마다 다른가보네요.. 좋은 지점으로 가서 받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을 것 같군요.
  • 으흠 2008/08/18 11:58 # 삭제 답글

    아차산역 근처 삼성서비스센터는 꽤나 친절하던데
    아마 새로들인지 별로안되서그런가?
    괜찮더라구요
  • Sigel 2008/08/18 19:25 #

    새로 생겨서 그런가 싶네요.. 서비스 받는 입장에서는 그런 좋은 서비스를 꾸준히 받는게 가장 기분 좋은데요..

    기분 좋은 사건으로 인기도(?) 올라가는 것 보다 한 번의 실수로 내려가는 인기도가 훨씬 큰데 말입니다.
  • like 2008/08/26 20:56 # 삭제 답글

    삼성마인드 이상해요 서비스는역시 삼성입니다.? 웃기조 않습니다.
    저는 삼성기종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w360모델입니다. #를 잘못눌러 휴대폰잠금으로 설정이 되어서 아무리 0000이나 제 휴대폰 뒷자리 1111을 눌러도 풀리지가 않더라고.. 제가 설정을 했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제가 자주사용하는 비번을 모두 쳐봐도 풀리지가 않았습니다.
    직장생활도 하고 있어서 서비스센터를 내방할려면 토요일뿐이 시간이 안되고..
    문자나 전화통화 자체가 확인이 불가하니 토요일까지 기다리기가 힘들것 같아.....
    114로 전화를 했습니다... sk 상담원이 기계적인 문제라서 삼성서비스 센터로 통화를 해보라면서 1588-3366 대표번호 안내후 연결을 해줬습니다..
    삼성고객센터 상담원이 받으셔서 이런저런 사정이야기를 하고 제 휴대폰 번호와 이름등을 확인하더니.. 삼성서비스센터로 신분증을 가지고 내방을 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퇴근후 움직이다가는 오후 7시까지라서 도착하기도 전에 문을 닫을것 같았습니다.. 서 부랴 부랴 회사근처로 확인된곳이 길동점이였습니다. 오후 7시에 문을 닫으니 그전에 해결을 봐야했습니다.

    내방을하니.. 전화통화했을때와 내용이 다르더라고요.. 신분증이 아니라..sk가입확인서를 가지고 와야 비밀번호를 풀수있다고 아예 딱잘라 말씀하시더군요..)
    그래서 전화를 하고 확인했을때는 가입확인서라는 안내도 없었고... 신분증만있으면 된다고 안내 받았다고 말하니 씨도 안먹히더군요.. 그냥 형식적인 말로 죄송합니다.. 제가 서류없으면 어쩔수 없습니다...그래서 제가 왜 오안내 된부분을 책임져야돼지 않냐고 하니 죄송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저더러 어떻게 하라고 대책도 안세워주고선 니가 알아서 해결하라는식이더군요..

    옆에있던 삼성기사 남직원분 이분이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여직원분을감싸며,,, sk에서 잘못안내 해드린것 같다.. 서류없으면 어쩔수 없다.. 옆에 보면sk대리점이 있는데 거기서 서류 땔수있다고.. 알려준데로 도착을하니... SK대리점와 저희는 전산업무가 안됩니다. 유리문에 크게 붙어놓았습니다.. 우와 책임도 지지 못할 남자기사분 말한마디에 완전 놀아났습니다.. 그남직원분께 가서 따질까 하다가 7시에 퇴근시간 걸리게 되면 며칠동안 제가 불편하니,일단 급한놈이 우물을 판다고 물어물어 다른곳을 찾았더니... 거기도 역시 전산업무 안되었습니다.. 다른한곳을 찾은곳이 T월드대리점이였으며 거기서 서류를 때서 다시 길동 점을 방문했습니다.

    그남자기사분(이종규CE?) 는 보이지도 않고 여직원분이 있더군요.. 남자분이 말하는곳 갔더니 전산업무안되던데.. 그런곳을 왜 저한테 말씀한거죠? 저희도 오고가며 보는게 아니라 말씀안할려고 했는데~~ 아니 그럼 아까 거기가 안될수도 있다고 말을해야지 이애리 여직원 가만히 지켜보고있더군요...그남직원 명함좀 주시죠 이랬더니.. 그분것은 지금없고 이름 적어드릴께요~ 아주 당당하게 적어주시더군요.. 우린 잘못한거 없다? 라는 모습이였습니다. 그럼저는요 제잘못으로 이곳저곳 돌아다닌건가? 에효~ 서비스 개떡이더라고요.. 고객이 어떤입장인지 어떤것을 궁금해 하는지 전혀 생각 없이 진행되는 서비스 ~~

  • Sigel 2008/08/29 22:21 #

    작은거 하나 때문에 참 고생이 많으셨네요..
    비밀번호 푸는건 키패드로 특정 일련 번호를 주욱 누르면 숨겨진 메뉴가 나와 거기서 해결이 가능할텐데요.. 다음부터는 꼭 기억하세요 ㅎㅎ
  • 나그네 2008/08/27 23:04 # 삭제 답글

    다들 참 한심한 소리로 들리네요...
    "내가 내 돈 주고 자기네 물건 써주면서" 이말부터....
    안쓰면 되는건데 그게 답인데 왜 다들 써준다는 식으로 생각들을 하는지...
    삼성꺼 안쓰면 죽인다고 말한적두 없는데 자기 생각으로 구입해놓구...
    나중에는 꼭 저렇케들 이야기 하지...
    그나마 삼성,LG등은 대기업이니까 돈 들여서라도 수리가 가능하다는 좋은거지..
    중소기업이나 외국 기타 등등 회사는 콜센터 자체도 없는 곳들이 수두룩 한데...
    사람들은 왜 그걸 모를까 눈앞에 보이는 주위에서 떠들어 대는 소리만 크게들리니...
    옛날 기억되살려 보면 구입하고 1주일 안되고 고장나도 그러러니 하고 쓰다가
    1년 안되서 버리고 다시사곤 했었는데....
    서비스 업이 활성화 되어서 이만큼 커진것도 넘 우리나라 삼성,엘지등 회사들이
    자랑스러운데...
    외국나가가꼬 외국회사 서비스 콜 함 불러보삼... 어떤지??
    외국나가서 인테넷 설치 신청 함 해보구(내 경함으로 1주일 이따 오더만)
    가전제품 a/s 함 불러보삼....(빨리오면 5일 후더라구요...)
    그리고 비교해보고 생각해보삼... 얼마나 울나라 서비스가 대단하다는걸 느낄꺼삼
    무조껀 삐뚤어진 생각대로만 하다보면 눈꼽 많한 흠도 크게 보일테니...
    그렇게들 생각들이 바껴야 우리나라가 발전을 할껀데 쯧쯧...
  • Sigel 2008/08/29 23:03 #

    외국에 비하면 우리나라 서비스는 상당히 좋은 품질을 자랑하죠.. 며칠이 지나도 오지 않는 서비스, 문 앞에 던져놓고 가는 택배..

    하지만 고객이 묻는 질문에 대꾸도 안 하고, 알맞은 답변을 줘야 고객도 뭐가 문제이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지 않을까요?? 서비스의 뜻이 무엇입니까?? 개인적으로 남을 위하여 돕거나 시중을 듦. '봉사', '접대'로 순화.
    고객을 위해 봉사하시는 분들의 태도에 대한 불만을 고객들이 표현하는건 더 좋은 서비스를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그리고 덮어놓고 자기 기분을 맞춰주지 않으면 질 나쁜 서비스다 라고 색안경을 끼고 보는 일반 사용자도 문제가 있는건 마찬가지이긴 합니다. 덮어놓고 안 좋은 면만을 보려고 할 것이 아니라 좋은 면도 많다는 사실을 다른 서비스들과 비교해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 나그네 2008/08/28 14:16 # 삭제 답글

    나그네님이나 그렇게 사셔요..

    사람들이 다 자기 방식대로 살아가는거니..

    불편하면 불편한거고... 좋으면 좋은건데..

    이러면서 큰 대기업도 발전하면서 커가는거요...

    이래도 흥 저래도흥 하고 있다간 오히려 일부 소수만 다치죠....

    나그네 님이나 대기업 옹호 하면서 잘사셔요
  • Sigel 2008/08/29 23:05 #

    네, 맞습니다. 서로 의견 충돌이 있고, 해결해 나가다 보면 좋은 결과가 있기 마련이지요. 그런 좋은 영향을 사회에 더 뿌릴 수 있어 우리나라가 더 좋은 나라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dSense (text/image)